티스토리 뷰

올림픽 선수 이슈

펜싱 남현희 남편 공효석,남현희 원우영 결별 이유

펜싱 전희숙 왕배 결별이유,전희숙 나이 남편 X

수영 백수연 나이 고향 결승 동영상


여자 펜싱 남현희 나이는 35살, 1981년 9월 29일

펜싱선수 남현희 키 몸무게 157cm, 44kg

소속 - 성남시청



. .


펜싱 남현희 고향 경기도 성남

남현희 수상 경력 및 프로필

2014년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 펜싱 여자 플러레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동메달

2016년 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 여자 플뢰레 개인전 금메달


뭐니뭐니 해도 남현희는 올림픽으로 잘 알려진 선수입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는 개인 플뢰레 은메달을 땄고,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는 단체 플뢰레에서 동메달을 땄죠.

(현재 남현희 세계랭킹은 14위, 그리고 올림픽 출전 선수중에서는 9위임)

남현희 성형전후 사진

펜싱 남현희 성형전 사진

참고로 펜싱선수 남현희 성형수술 파문 정리(2006년 남현희 성형 수술 사건)

사실 남현희 성형수술은 별게 아닙니다.

처음에는 그냥 단순하게 쌍꺼풀 수술만 하려고 했으니까요.


남현희는 "외국 시합에 나가면 많은 사람들이 날 한국 선수가 아닌 동남아시아 출신으로 취급했어요. 제가 왜소한 체격이고 얼굴까지 별로여서 장신의 유럽 선수들을 상대할 때마다 늘 열등감을 느꼈어요."


남현희는 "그러다가 휴식 기간에 쌍꺼풀 수술을 받으려고 했어요. 처음에 성형병원에 가서 의사 선생님에게 "쌍꺼풀 말고 내 얼굴의 어느 부분을 고쳐야 조금 '있어 보이는' 얼굴이 되느냐?"라고 질문을 했어요."(펜싱 남현희 성형 이유)


남현희는 "그러자 의사 선생님이 볼에 지방 이식을 하면 인상이 훨씬 부드러워질 것 같다고 조언을 했고, 수술 회복에 3일 정도 걸린다는 말에 지방이식수술을 결심했어요."


그런데 이때 남현희는 성형 수술 파문으로 중징계를 받게 됩니다.



.. ..


남현희는 "성형 수술 파문때문에 2년 정도 선수 생활을 하지 못했다. 사실 그 전에도 성형수술을 했던 (국가대표) 선수들이 있었다


남현희는 "그런데 나 같은 경우에는 선수촌 감독님과 제 종목 코치 선생님한테 허락을 받고 성형수술을 했는데, 막상 내가 하고난 뒤에 무단으로 했다는 통보를 받았다."


남현희는 "그때 사건이 심각해진 것이 선수(성형수술을 한 남현희)를 잡으려고만 하는 게 아니라, 허락해준 사람이 누구냐고 찾으려고 했던 것이다."


남현희는 "이것 때문에 내가 징계를 받았다. 협회에서는 결국 내가 훈련을 등한시했다는 이유로 징계를 내렸다. 이걸로 선수 생활을 한 2년 정도를 못했다."


협회 관계자는 "국가대표선수는 연예인이 아니다. 훈련하다 말고 갑자기 성형수술을 한 (남현희의) 행위는 이해되지 않는다. (남현희에 대한) 중징계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이고, 또한 선수 관리에 소홀한 코칭스태프도 함께 책임을 물을 방침이다."



... ...


사실 남현희가 쌍꺼풀수술만 했더라도 사건이 이렇게까지 비화되지는 않았을 겁니다. 그런데 지방이식까지하는 바람에,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고, 결국 중징계까지 받게 된 것이죠.


다만, 국가대표이기 이전에 한 여성으로써, 아름다워지고 싶은 욕망까지 협회에서 인위적으로 억누를 수는 없지 않을까 합니다.

따라서, 국가대표 선수로서 훈련에만 차질이 없다면, 이런 부분도 허용을 해야할 것 같네요.


올림픽 선수 이슈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